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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공원 예산낭비 신고 제도 운영
- 국립공원 예산, 국민여러분의 입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김재규)은 지리산을 비롯한 국립공원 내에서 시행되는 주차장, 야영장,
탐방로 정비 등 각종 사업에 대한 예산낭비여부를 국민의 입장에서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예산낭비신고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예산낭비신고제도는 인터넷이나 신고전화(핫라인) 등을 통해 예산낭비사례라고 판단되는 사업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접수된 내용 중 예산낭비사례로 인정되는 사업은 제도개선을 통해 국민
세금의 낭비를 막고, 오해가 있는 부분에 대하여는 신고자에게 사실관계를 정확히 알려 예산집행의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제도이다.
□ 공단은 예산회계팀장을 담당으로 하는 예산낭비신고센터를 설치하고,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와
전용 신고전화(02-3279-2740)를 통해 이 제도를 운영하게 되며, 신고사항에 대하여는 정부의 예산
낭비대응 업무 절차에 따라 신고자의 신분을 보호하고 현장 확인을 통해 제도개선, 사실관계 규명
등 대책을 수립하게 된다.
□ 이 제도 시행으로 국민은 국립공원 내 각종 사업의 예산집행에 대한 의견을 항상 제시하게 되고,
공단은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예산낭비사례를 막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예산집행을
통해 국립공원관리업무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높여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참고 자료 >
붙임 : 예산낭비 신고제도 도입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