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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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정책별 고객 Monitor 확충을 통한 국민과의 쌍방향 대화 추진
  • 등록자명
    배한종
  • 부서명
    민간환경협력과
  • 연락처
    2110-6690
  • 조회수
    6,021
  • 등록일자
    2004-04-19
□「함께하는 행정」을 구현코자 국민과의 쌍방향 대화에 나서
환경부. 여론주도층인사, 환경전문가, 일반국민 등 123천명의 고객 확보
■ 환경부는 “참여정부”의 정책방향에 따라 국민과의 쌍방향 대화를 통한 국민참여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냄으로써 『함께하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고자 환경정책별 고객 Monitor를 작년도에 이어 금년 3월까지 총 123천명(2003년<1단계>:57천명, 2004년<2단계>:66천명)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 환경정책별 고객 Monitor는 그 대상에 따라 기본고객ㆍ특정고객ㆍ연계고객으로 분류하며,
o 기본고객은 환경원로, 홍보사절, 언론계 종사자, 교사 등의 여론주도층인사와  환경메일 서비스 이용자 등의 일반국민으로 구성
o 특정고객은 교수 및 연구기관 소속의 관련 전문가로 구성
o 연계고객은 자체 DB가 구축되어 재전송이 가능한 기관ㆍ단체의 소속원으로 구성
■ 모든 고객에 대하여 이메일 뉴스레터 형태의 환경정책 전반에 대한 상시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되나, 특정고객에 대해서는 특정정책에 대한 의견수렴ㆍ성과측정 등을 위하여 상시정보 외에 상세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정책별ㆍ대상별ㆍ전송방법별로 맞춤식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 환경부는 이를 위해  “쌍방향 메일링 시스템”, “포럼시스템”, “설문조사 시스템” 등의 On-Line시스템을 지난해 12월 개발하고 현재 상시정보를 제공중에 있다.
■ 한편, 환경정책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환경정책의 형성ㆍ집행ㆍ성과측정 단계별로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환경정책이 결정될  수 있도록 그 결정 전에 미리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마련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의견이 있거나 환경정보를 제공받고 싶은 경우 환경부에 전화(02-2110-6690-1), Fax (02-504-9296) 또는 우편으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고객신청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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