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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정책 고객 Monitor제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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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자명 : 관리자
- 조회수 : 3,539
- 등록일자 : 2003.11.24
- 담당부서 : 기획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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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론주도층 인사, 환경전문가, 일반국민 등 10,000명 선정ㆍ운영
■ 환경부는 환경정책을 입안ㆍ결정ㆍ시행하는 과정에 여론주도층 인사, 관계전문가, 일반국민 등 10,000여명을 참여시키고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을 투명하고도 민주적으로 결정하는 하는 한편, 결정 시행에 들어간 정책들에 대한 성과ㆍ효과ㆍ문제점 등을 사후 Monitoring 하는 소위 “환경정책별 고객관리체계”를 구축, 12월 부터 본격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환경부는 이를 위해 On-line 시스템으로 ‘쌍방향 메일링 시스템’을 새로이 도입하여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책결정 공무원과 고객간, 고객과 고객간의 자유로운 토론과 의견교환이 가능하도록 전용대화 채널인 ‘포럼시스템’을 설치키로 했다.
■ 고객은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모집도 할 계획이므로 희망하는 경우 본인이 직접 환경부 또는 환경관리청에 전화를 하거나 E-mail,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 한편 환경정책의 수립ㆍ결정 또는 집행결과에 대한 자료를 제공받은 고객은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아울러 일반국민에 대한 홍보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 환경부 관계자에 의하면 환경정책별 고객관리체계 운영을 통하여 정책수립과 결정과정에 국민이 참여를 확대하므로서 정책수립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 환경정책별 자문 등을 위한 고객구성ㆍ운영계획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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