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알림마당
  • 공지·공고
  • 전체
전체
게시물 조회
  • 제12회 환경보전홍보대상 공모전 알림
    • 등록자명 : 차은옥
    • 조회수 : 5,511
    • 등록일자 : 2007.02.05
    • 담당부서 : 차은옥
  • 환경관리공단에서는 환경부후원으로 환경보전 홍보물 제작에 국민 각계각층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전시함으로써 대국민 환경보전 실천의식을 함양하고, 국가환경정책 수행에 이바지 하고자 환경보전홍보대상을 매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07 제12회 환경보전홍보대상을 공단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공모부문 및 시상내역
    - 광고기획서
    - 인쇄매체광고
    - 사 진
    - 시상금 : 총 31,500,000원(붙임 공모문 참고)
    ※ 각 부문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 금상 이하는 환경관리공단 이사장상

    2. 작품주제
    가. 광고기획서 부문(선택1)
    1) 환경관리공단 공기업 PR
    2) 맑고 깨끗한 환경보전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전략
    나. 인쇄매체 및 사진 부문
    - 맑고 깨끗한 환경보전 현장, 환경보전 활동, 아름다운 자연환경, 환경과 인간의 공
    존, 오염현장 고발 등 국민의 환경보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미발표 창작품

    3. 응모요령
    □ 공통사항
    ○ 응모작품은 온라인으로 접수(오프라인 접수 불가)하며, 1인당 공모작품수 (공동응모 포함)
    는 각 부문별 2점이내로 제한(4개 부문 응모시 8점 이내)
    - 광고기획서 부문은 대학, 일반부 구분없이 응모
    - 인쇄매체부문의 대학부는 대학(원)재학생(휴학생 포함)으로 하되, 일반과 대학 혼성의 경
    우 일반부로 분류
    ○ 공동응모자 수는 4인 이내로 하되 대표자 이름으로 접수하고, 대표자 이외의 응모자는 공
    동 출품자란에 기재(3인까지 가능)
    - 사진부문은 “깨끗한 자연”부와 “오염된 환경”부에 모두 응모 가능하나 공동응모 불가
    ○ 광고기획서는 파워포인트 20매 내외로 제작하여 보관하고 그 제작물을 pdf 파일로 변환하
    여 응모(upload)한 후, 수상 선정시 파워포인트 제작물 제출
    ○ 각 부문의 작품은 이미지 모드로 제작하여 jpg, gif 파일 등으로 접수(upload)하고 원본
    을 보관(인쇄모드는 접수 불가)
    - 예) Photoshop의 경우 : RGB mode로 제출(CMYK mode 불가)
    ○ 응모(업로드)시 해상도는 공통으로 72dpi(모니터 기본해상도)로 맞춤
    ○ 접수여부는 E-mail로 자동 발송되며, 접수기간 중에 접수번호, 주민등록번호와 성명 등을
    이용하여 작품 수정 가능
    ○ 수상작 선정시 발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원본데이터 CD 및 필름원본 제출
    - 원본데이터 및 필름규격이 응모작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시상에서 제외
    ※ 원본 데이터 및 필름 규격(수상대상 작품 제출용)
    - 광고기획서 : 파워포인트 30MB(20쪽) 이내
    - 광고기획서의 스토리보드 및 인쇄매체광고 파일:300dpi 이상
    - 디지털사진 파일:2000×3008(pixel), 200dpi 이상
    ; 규격 미달시는 시상 대상에서 제외(수상작품 제작시 화질 고려)
    - 필름사진:원본필름
    - 전 부문 공히 이미지 모드로 제출

    □ 광고기획서 부문
    ○ 작품주제 내에서 광고기획서를 파워포인트로 20매 이내에서 작성하여 PDF 파일(5MB 이내)
    로 변환 후 응모, 기획서 내용을 압축한 스토리보드(이미지 모드) 제출
    ○ 작품규격
    - 광고기획서 : 파워포인트로 작성하고 응모시에는 PDF 파일로 5MB 이내로 축약하여 업로드
    (파워포인트 원본 파일용량은 30MB 이내로 작성)
    - 스토리보드 규격 : 40초용 TV캠페인에 맞게 12컷(규격 공지) 이내로 제작
    전체 규격:24×30㎝(pixel 680×850) 컷당 규격:6×4.5㎝(pixel 170×128)
    □ 인쇄매체광고 부문
    ○ 인쇄매체광고에 사용할 디지털 제작물 제출(이미지모드로 제출)
    ○ 시리즈물은 4개(4컷) 이내이며 접수 시 1점의 작품으로 인정
    ○ 작품규격
    - 신문용(가로작품):26×12㎝(pixel 728×336)
    - 잡지용(세로작품):16×22.6㎝(pixel 448×638)
    □ 사진부문
    ○ 공통사항:흑백, 칼라 모두 가능, 작품설명서에 촬영일자와 장소를 반드시 기재
    ○ 작품규격 : jpg나 jpeg 파일로 제출, 복사 및 재가공 여부를 필히 기재
    가로작품:23.5×16㎝(pixel 670×451)
    세로작품:17×20.5㎝(pixel 456×580)
    ※ 필름은 필름을 스캔하여 jpg나 jpeg 파일로 제출하며 합성사진은 불가

    4. 접수기간 및 접수처
    ○ 접수기간:2007.4.23(월)~5.7(월) 18:00까지
    ○ 접 수 처:http://www.emcpr.or.kr
    ○ 마감일에는 다수의 작품이 접수되는 관계로 시스템 불안정이 발생될 수 있으니 원활한 접
    수를 위해 마감일 이전 기간을 이용하여 접수요망
    ※ 기타 상세한 내용은 www.emcpr.or.kr의 공모안내 참조
    ○ 접수 문의처 : 환경관리공단 환경보전홍보대상 공모담당
    - 전 화:(032)560-2132~3

    5. 입상자 발표 및 시상
    ○ 입상자 발표:2007.5.21(월) 13:00(예정) 공모전 및 공단 홈페이지
    ○ 시상식 및 전시회:2007.6.4~6.10(예정) 환경주간에 실시

    6. 저작권 및 입상자격 취소
    ○ 수상작 저작권은 환경관리공단에 귀속되며 공익광고 제작 및 환경보전 홍보활동에 활용
    ○ 입상작품 중 공모기준에 맞지 않거나 표절작으로 판명 시 또는 자료(원본데이터, 사진부문
    원판필름)를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시상대상에서 제외
  • 첨부파일
  • 목록
  • 이전글
    The Blue Sky 서포터즈 우수활동팀 선정결과 및 시상 안내
    다음글
    "푸른하늘 캐릭터" 공모 선정결과 알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   
  •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