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알림마당
  • 보도·해명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조회
  • 환경행정서비스 만족도, 지난해 보다 16% 향상
    • 등록자명 : 김수현
    • 조회수 : 1,729
    • 등록일자 : 2005.12.20
    • 담당부서 : 기획과
    • 휴대폰 : 033-760-6411

  • □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변주대)은 2005년도 하반기 환경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만족” 이상 응답률이 76%로 지난해보다 16%, 상반기보다 4%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처리결과 만족도, 담당직원의 친절도, 청렴도 등 6개 분야 31개 항목을 5개 평가지표(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로 구분하여 11.28일부터 12.9일까지 2주간에 거쳐 실시하였으며, 지정폐기물 관련 민원인 등 131명의 고객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 이번 조사결과 모든 항목의 만족도가 지난해 및 상반기 조사결과 보다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방문 민원인에 대한 응접 태도”는 전년도에 비해 22%, 상반기에 비해 3%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 설문에 참여한 고객들의 건의사항으로는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확대, 다양한 정보제공 및 정보공개 확대 등이 있었다.  


    □ 이에 따라, 원주지방환경청에서는 지역주민, 환경단체, 유관기관 과의 협의체 운영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환경시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며, 법정 민원처리기간보다 단축된 민원처리기간제도 확대·시행, 환경관련 정보를 정책고객별로 알려주는 맞춤형 환경메일링서비스제를 도입 시행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 목록
  • 이전글
    카센터, 세탁소 환경관리 쉬워진다
    다음글
    「수능이 끝난 고3학생」대상 생태탐방 실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   
  •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