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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 등록자명 :
    • 조회수 : 2,827
    • 등록일자 : 2006.04.06
    • 담당부서 : 기획과
  • ○ 4월부터 홈페이지 방문자와 환경청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설문조사 실시

    ○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 대구지방환경청은 환경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홈페이지(www.daegu.me.go.kr) 방문자와 환경청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o 조사는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의 접근성, 담당직원의 응대태도 등 3개분야 11개 문항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전화수신의 신속성 등 7개 문항에 대한 전화친절도를 각각 1개월씩 설문조사하고,

     o 자체 설문조사 솔루션을 이용하여 환경청 전체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에게 제공한 민원처리 결과와 본인의 태도, 전화응대 방식 등 3개분야 15개 문항에 대한 자기평가를 매분기마다 실시하여,

     o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상호 비교·분석해 봄으로써 담당직원들이 간과하기 쉬운 고객불만족 내용을 찾아내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 이러한 대구지방환경청의 환경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환경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고, 고객불편 사항에 대하여는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o 대구지방환경청에서는 그동안 민원인 응대시 직장내 3S운동(Stand,  Smile, See)을 전개하는 등의 노력 결과, 작년도에는 환경부에서 실시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붙임 :「고객만족도 제고팀」운영계획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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