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알림마당
  • 보도·해명자료
  • 전체
전체
게시물 조회
  • 「낙동강과 함께하는 그림그리기 대회」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 등록자명 : 현세환
    • 조회수 : 2,627
    • 등록일자 : 2010.11.08
  • 「낙동강과 함께하는 그림그리기 대회」 심사결과 발표

    ◇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에는 초등부의 경우 진해 석동초등학교 1학년 박소영 등 2명

       - 중등부의 경우 부산 사직중학교 2학년 김해미 등 2명

       - 고등부의 경우 김해 김해여자고등학교 1학년 정도연 등 2명

    ◇ 기타 금상인 낙동강유역환경청장상 9명 등 289점 선정

      

    □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김형섭)은 「낙동강과 함께하는 그림그리기 대회」수상작을 선정하고 11.8 발표하였다.

     ○ 총 295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는데 대상인 대상인 환경부장관상 수상자 총 6명이며 그 내역은 다음과 같다.

    구  분

    수 상자

    시 상 내 역

    초등부

    진해 석동초등학교 1학년 박소영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30만원

    김해 대청초등학교

    4학년 최유진

    중등부

    부산 사직중학교

    2학년 김해미

    부산 해운대여자중학교

    3학년 홍유정

    고등부

    김해여자고등하교

    1학년 정도연

    부산 영상예술고등학교

    2학년 이정은

     ○ 초등부, 중등부 및 고등부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된 이번 대회에서 총 534점이 최종 접수되었으며, 미술 및 환경분야 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작품 등을 선정하였다.

     ○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윤형근 한국미술협회 이사는 심사평을 통해 “이번 대회는 4대강 살리기 사업 중 최초로 조성된 생태공원에서 그 성과를 함께 누리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버려진 낙동강 둔치에서 아름답게 되살아나는 화명생태공원을 잘 표현한 작품이 다수 출품되었다.”고 전했다.

    □ 또한, 지난 7월30일부터 10월31일까지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운영한 「낙동강탐사대」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탐사후기 및 사진공모전 결과도 함께 발표하였다.

     ○ 수상자는 환경부장관상 3명, 낙동강유역환경청장상 7명 등 총10명이며 대상인 환경부장관상 수상자 내역은 다음과 같다.

     

    작 품 명

    수 상 자

    시 상 내 역

    생명의 낙동강

    김해삼방고등학교 이지민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20만원

    낙동강 탐사대, 그 속에서

    창원대학교 류지혜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 50만원

    내가 직접 본 생명의 낙동강

    한국해양대학교 조현석

    □ 낙동강유역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낙동강과 함께하는 그림그리기 대회』와 『낙동강탐사대』 운영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환경, 생명 및 생태계를 되살리는 낙동강살리기사업의 참모습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에 선정된 우수 작품은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전시할 예정이다.

    □ 입상자명단은 낙동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Http//www.me.go.kr/nd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11.12(금)에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붙임 1. 『낙동강과 함께하는 그림그리기대회』 입상자 내역 1부.

         2. 『낙동강탐사대』 탐사후기 및 사진공모전 결과 입상자 내역 1부.

         3. 『낙동강과 함께하는 그림그리기대회』환경부장관상 수상작 6부.


  • 첨부파일
  • 목록
  • 이전글
    ´1사 1하천 운동 협약체결, 하천살리기 본격 추진
    다음글
    4대강 살리기 사업으로 최초 조성된 생태공원에서 그림그리기 대회 열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   
  •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