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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낙동강유역환경청, ONE-STOP 민원시스템 본격 운영
    • 등록자명 : 조정환
    • 조회수 : 3,864
    • 등록일자 : 2005.09.22
  • □ 낙동강유역환경청은 2005.9.23일부터 방문 민원인을 위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ONE-STOP민원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 ONE-STOP민원시스템은 단순․정형화된 민원업무의 처리는 물론 사전환경성검토,환경영향평가협의등 민원인의 방문이 많은 업무에 대한 상담․자문을 새로이 설치된 종합민원실에서 일괄 수행하는  민원처리시스템으로써,
      ○ 특히, 민원인은 1층 종합민원실 방문으로 민원접수와 상담등 원하는 모든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 ONE-STOP민원시스템은 종전의 민원업무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미비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하였는데,
      ○ 기존 민원실은 직원 1명이 서류접수,처리결과확인등 단순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청을 방문한 민원인들은 민원접수와 상담을 위해서는 일일이 해당부서 및 담당자를 찾아가야 하는 불편과 번거로움이 있었고,
      ○ 또한,각부서에서도 민원인을 위한 전용 상담실이 없어 효율적인 민원상담에 어려움이 있었다.
     
      ○ 이에따라 민원인이 해당부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직접처리할 수 있는 민원업무의 발굴과 방문 민원인의 상담에 필요한 충분한 공간을 마련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종합민원실을 새로이 설치․운영하게 되었다.
     □ 이번에 설치된 종합민원실에는 민원안내도우미,폐기물인․허가,자연환경관련 민원업무등을 전담할 직원을 배치하여 신속․친절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 또한, 종합민원실에 민원인 전용상담실과 컴퓨터,팩스,복사기,각종민원서식,환경관련홍보자료,대기쇼파등 각종편의․부대시설도 함께 갖추어 방문 민원인이 편안하고 아늑한 가운데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앞으로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수렴하여 민원처리시스템을 계속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를 위해 접수민원,질의,건의등 민원인이 신청한 처리결과를 SMS(핸드폰 문자 서비스)등을 이용하여 신속히 알려주고 방문민원이외 우편,팩스등으로 신청되는 민원도 인테넷으로 ONE-STOP 처리해줄 수 있는 민원처리시스템 개발 등 고객 만족도를 더욱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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