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조회
[인사말씀] 환경부-EBS 업무협약 체결식
  • 등록자명
    환경부
  • 조회수
    1,852
  • 등록일자
    2021-04-30

환경부-EBS 업무협약 체결식 



금일 협약식에 함께 해주신 EBS 김명중 사장님을 비롯한 모든 참석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최근 환경분야에서 가장 큰 화두는 기후변화가 아닐까 싶고 실예로 작년의 장마와 폭우를 생각해보면 기후변화는 더이상 남의 이야기, 먼 나라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정부는 이러한 기후변화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탄소중립 2050 비전'을 확정·발표한 바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 및 적응대책과 함께, 국민건강 보호를 위하여 전방위적 환경보건 안전망 구축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어린이는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변화와 환경유해인자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생할 확률이 점점 높아져 어른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에, 환경부는 기후변화 영향으로 환경에서의 거동이 달라지는 환경유해인자를 면밀히 감시하고, 어린이활동공간과 용품에 대해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다양한 환경정책의 시행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정책 홍보와 교육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의 업무협약도 이러한 생각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면 좋을 것입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어린이들이 환경을 생각하고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양질의 환경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홍보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특히 제99회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 눈높이에 꼭 맞는 콘텐츠 발굴 및 제작에 강점을 가진 EBS와 정책 홍보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 4월 30일

환경부 장관 한 정 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