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그린다
415호
2024.01.26

2024 환경부 업무계획

<2024년 환경부 주요정책 추진계획>

- 민생과 함께하는 환경복지, 미래로 나아가는 녹색강국 -


환경부는 '민생과 함께하는 환경복지, 미래로 나아가는 녹색강국'을 비전으로 2024년 환경부 주요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업무 추진 성과가 확산되고 국민의 삶에 실질적 효과로 체감될 수 있도록 올해 ① 국민안전을 위한 환경, ② 미래성장동력인 환경, ③ 국민복지를 위한 환경3대 핵심과제로 선정했습니다.

환경부는 '환경'이 민생의 안전한 버팀목이 되고 성장과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국민 안전을 위해 새로 짠 물관리 백년지계를 본격 실행하고 생활 주변 환경위험으로부터 화학안전망을 강화합니다. 미래성장동력인 녹색산업의 외연과 내연을 확장하고 국가 탄소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친환경 여가, 동물복지 등 국민의 수준 높은 환경행정 수요에 대응하고 어린이와 민감·취약계층을 아우르는 환경복지를 강화합니다.

특히 2024년 더욱 새로운 각오로 환경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장관 직속의 환경개혁 전담반(TF)를 신설했습니다. 민생을 위한 개혁을 목표로 부처 간 협업과제, 개혁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정비해 따뜻하고 행동하는 환경부가 되겠습니다.


  • 본 웹진 서비스는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정보메일 수신에 동의하였기에 발송되었습니다.
  • 메일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구독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더 이상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 (3010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 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044-201-6064, mepr@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