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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안내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국민콜110 국민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수어상담 일러스트
상담시간
평일, 설·추석 09:00~18:00
평일 18:00 이후 및 주말·공휴일에는 107 손말이음센터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어상담 및 기관수어통역 서비스

이용문의 : 국번없이 110 청각장애인의 경우 씨토크 영상전화(070-7451-9012,3,5)

수어상담(청각장애인용)

※ 간단한 상담은 국민비서 상담챗봇 을 이용해보세요.
  • ① 모바일 :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민원인의 핸드폰번호 기입 → 상담신청
    ※ 크롬앱 또는 사파리앱 이용, 데이터 이용료 발생됩니다.
  • ② PC : 크롬을 통해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민원인의 핸드폰번호 기입 → 상담신청
    ※ 화상카메라 연결 필수
  • ③ 씨토크 영상전화기 : 070-7451-9012,3,5 로 전화
    ※ 씨토크 회선 이용자 무료, 안드로이드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됩니다.

기관수어통역(공공기관용)

PC : 크롬을 통해 110홈페이지 접속 → 수어상담 → "기관담당자 연락처 기입" 후 상담신청
※ 화상카메라 및 헤드셋 연결 필수
※기관수어통역이란?

청각장애인이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는 경우, 시설주는 한국수어 통역 등의 편의를
제공해 민원처리를 진행합니다. 국민콜110은 기관담당자, 청각장애인, 110수어상담사 간의
3자 통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어상담 신청하기

공공기관 수어상담 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콜110(정부민원안내)을 통해 서비스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국민콜110은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화상수어 상담업무 처리·분석·관리)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 관계법령 등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6조)
  • O 필수항목 : 연락처, 상담내용, 상담영상, IP주소(자동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국민콜110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존기간(5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개인정보보호법 제16조)

상담 신청시 수집하는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외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동의 거부 시에는 상담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수어상담신청
(필수)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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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OS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IOS의 경우, 사파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수어상담시 음성안내가 필요할 경우는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