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부 발(發) 뉴스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현장 점검 - 전기차·수소차 보급 확대로 기후위기 극복 및 미래차 시장 선점 - 환경부(홍보기획팀)  |  2020-07-24

조명래 장관은 7월 23일 오후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 SK이노베이션(주)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점검했다.

▲ 조명래 장관은 7월 23일 오후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 SK이노베이션(주)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점검했다. / 환경부


조명래 장관은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주) 서산공장을 방문, 전기차 핵심부품인 배터리의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차세대 배터리 기술개발 동향을 비롯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전기차 배터리는 차량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30~40%에 달하는 핵심 부품이다.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는 2020년도 1~5월 배터리 사용량 기준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SK이노베이션(주) 서산공장 협력업체 종사자 및 인근 학교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정부의 전기차 보급정책에 따른 연관산업 파급효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가능성 등을 논의했다.


환경부는 한국판 뉴딜 사업의 10대 대표과제로 선정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보급을 통해 자동차 산업구조의 녹색 전환과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이 전 세계 미래차 시장을 선점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이끌 계획이다.


조명래 장관은 "세계 각국은 이미 현실로 다가온 미래차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면서, "우리나라도 그린 뉴딜을 통해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대중화 시대를 앞당기고 세계 미래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대폭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홍보기획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