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지구의 초상

  • 홈으로
게시물 조회
문재인 대통령
  • 등록자명
    환경부
  • 등록일자
    2021-02-15

'올해는 기후변화협약 이행 원년' - 문재인 대통령 -

"올해는 기후변화협약 이행 원년"
- 문재인 대통령 -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월 11일 화상으로 진행한 신년사에서 2021년은 우리 국민에게 '회복의 해', '포용의 해',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부터 '한국판 뉴딜'이 본격 추진되면 대한민국은 전국 곳곳에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며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은 국민의 삶의 질을 바꾸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정부는 민간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뉴딜 펀드 조성과 제도기반 마련에 힘쓰는 한편 디지털경제 전환, 기후위기 대응, 지역균형발전 등 뉴딜 10대 영역의 핵심입법을 조속히 추진하고, 기업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후변화와 같은 지구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도 상생의 정신이 발휘되어야 한다며 우리 국민들은 자신이 좀 불편해도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는 기후변화협약 이행 원년이라고 강조하고 그동안 우리 경제 구조의 저탄소화를 추진한 노력을 확대해 올해 안에 에너지와 산업을 비롯한 사회 전 분야에서 '2050 탄소중립' 추진계획을 구체화할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정부는 수소 경제와 저탄소 산업 생태계 육성에 더욱 속도를 내고 세계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오는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P4G 정상회의'가 '탄소중립'을 향한 국제사회의 의지가 결집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국민들과 함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