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부 발(發) 뉴스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지·구·장(지구를 구하는 장터)에 초대합니다! - 환경부, 현대백화점 4개 지점과 온라인에서 200여 종 새활용 제품 선보여 - 환경부(디지털소통팀)  |  2020-10-28

환경부는 현대백화점과 함께 친환경을 주제로 새활용(업사이클) 팝업 스토어인 '지·구·장(지구를 구하는 장터)'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신촌점(10월 23~29일)을 시작으로 목동점(10월 24일~11월 1일), 성남 판교점(11월 6~12일) 등 4개 지점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또한 현대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더현대닷컴(www.thehyundai.com)에서도 '버려지는 것들을 위한 두 번째 기회'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난 6월 현대백화점 판교점, 에이치몰( Hmall), 더현대닷컴 등을 통해 41개 기업의 새활용 제품을 고객에 선보였던 첫 협업의 성공 경험을 살려 이번에 40개 기업, 200여개 제품의 기획전을 4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제로웨이스트라이프 '지구샵', 폐낙하산을 이용한 가방을 제작하는 '오버랩'을 비롯해, 와인 부산물을 새활용한 비건뷰티마스크팩 제품 '디캔트', 소방관들이 사용한 폐방화복을 새활용해 가방으로 재탄생시키는 '119레오' 등 다양한 새활용 기업이 참여한다.


김동구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민간 유통사와의 새활용 협업으로 새활용 기업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접근성을 높여 모든 국민이 지속가능한 사회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세계적인 새활용 명품기업의 탄생과 고부가가치 환경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소통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