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부 발(發) 뉴스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수소충전소 구축, 환경부 현장지원팀 가동 - 부지선정에서 준공까지, 갈등 조정 및 행정사항 등 단계별 종합지원 - 환경부(디지털소통팀)  |  2020-08-24

정부는 2025년까지 수소차 20만 대를 포함하여 미래차 133만 대를 보급하는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추진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특히 미래차 보급에 있어 중요한 충전소 등 인프라 확충을 위해 환경부는 '미래차충전소 현장지원팀(이하 현장지원팀)'을 구성 8월 24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했다. 


현장지원팀은 2025년까지 수소충전소 450곳을 확보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는 현장에 전담인원을 배치하고 인·허가 및 주민설명회 추진을 밀착 지원하는 등 수소충전소 구축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현장지원팀은 부지선정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먼저 부지선정 단계에서는 갈등관리 전문가 등과 함께 공공부지 중심의 후보지 물색, 주민 의견수렴 및 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우려 사항을 최소화한다. 설계 또는 인·허가 단계에 있는 현장은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의 상시 협의, 관련 서류 준비 등을 지원하여 일정이 지연되지 않도록 관리한다.


그린뉴딜 추진단장인 황석태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은 "그린뉴딜을 통한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미래차 대중화 시대 개막을 위해서는 수소충전소의 차질없는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현장지원팀이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 수소충전소 구축목표 달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소통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